냐냐한 리뷰/냐냐한 여러가지

심심할 때 시간 보내기 좋은 색칠 앱(어플) - Happy Color

소소하냐 2023. 1. 24. 14:54

심심하고 무료한 시간 어떻게 보내시나요? 저는 Happy Color라는 앱을 이용해 색칠을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정해진 위치(번호), 정해진 색상을 찾아 색을 칠하는 매우 간단한 방식인데.

이 별것 아닌 반복 행위 끝에 나온 결과물에 기분이 좋아지곤 합니다. 

 

정해진 위치(번호), 정해진 색상을 찾아 칠하면 됩니다.

 

매일 새로운 그림도 많이 추가되기 때문에, 그림 추가 속도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좋아하는 카테고리 정하기 

속도를 따라갈 수도 없고 따라갈 생각도 없는 저는 몇 개의 카테고리를 정해 그 카테고리 위주로 색을 칠합니다. 

저는 "명화", "미스터리" 카테고리가 마음에 듭니다. 

"명화"는 몇몇 익숙한 그림이 있는 것도 좋고, 그림이 좀 복잡한 편이라 좋아합니다. 

"미스터리"는 윤곽선이 없이 위치, 색상만 있는 그림으로, 그림이 완성되기 전까지는 어떤 그림인지 알 수 없는 부분이 좋습니다. 윤관선이 없어 그림이 더 아름다워 보이기도 하고요. 

 

좌) "명화" 카테고리, 우) "미스터리" 카테고리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 애매할 때 

시간을 어떻게 보내지 애매한 시간에는 보통 폰을 꺼내어 색칠하기로 시간을 보냅니다. 

- 친구를 기다리는 시간 (친구가 어지간히 늦지 않는 이상. 관대하게 기다릴 수 있습니다. )

-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시간 (귀에는 음악이나 유튜브를 듣고, 눈과 손으로는 색칠합니다. )

- 생각이 많아 아무 생각을 비우고 싶을 때

남는 시간 틈틈이 이용합니다. 

(처음에는 하루를 몽땅 써버리기도 했지만...;; 지금은 한 그림을 며칠에 걸쳐 완성하기도 할 만큼 틈틈이 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색칠해 보기

완성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 변형해 가면서 계속 방법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해봤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번 색상부터 순차적으로 따라가기 (제일 기본이지요.)

 

- 색이 너무 복잡하게 섞여 있는 경우 부분 부분 확대하여 색칠하기 (모자이크 카테고리가 조금 그렇습니다) 

 

- 실제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원하는 부분의 색상을 찾아 색칠하기 (요즘 하는 방법으로 시간은 더 많이 소요되지만 생각이 아주 잘 비워집니다;;) 

 

광고 주의 및 광고 제거 구매 

이 어플, 새로운 그림도 업데이트되고 좋은데, 광고가! 매우! 많습니다

광고를 봐야 하는 귀찮음을 떠나, 동영상 광고가 대부분이라 예기치 않은 큰 광고 소리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이 어플을 시작하기 전에 음량을 무음으로 바꾸고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라 매번 광고를 보는 것이 마음에 안 들고, 계속 이용할 것 같아서 고민 끝에 광고 제거 구매 후 이용 중입니다. (지금 가격은 모르겠지만 구매 내역을 확인해 보니 저는 2021.10월에 11,000 주고 구매했습니다.) 

 

광고 제거 구매 후 다른 기기에서 사용할 경우, 광고 제거를 구매한 동일한 결제 계정으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광고 제거가 적용됩니다. 

iOS와 Android 간 광고 제거 구매는 동기화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고, 

Android 기기간에 광고 제거는 동기화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동일한 Google 계정으로 다운 받아야 가능합니다) 

즉, 한번 구매하면 여러 Android 기기에서 광고 제거로 이용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광고 제거를 해도, Hint 이용에는 광고 시청이 필요합니다.)

 

주 이용기기 휴대폰, 보조 이용기기 태블릿. 기기간 동기화 

저는 주로 휴대폰(갤럭시 노트 20)으로 주로 이용합니다. (열심히 확대/축소해 가면서 합니다;;;)

대중교통 이동 시간 및 친구 기다리는 시간등 틈틈이 하는 편이라 휴대폰으로 이용합니다. 태블릿보다 가벼우니 손목에 무리도 덜 가고요. 

갤럭시 노트지만, 펜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손가락을 이용합니다. 손이 자유로운 게 좋아서 손가락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한 번씩 큰 화면으로 이용하고 싶을 때는 갤럭시 탭을 이용합니다. 

기기간에 동기화를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계정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그러면 기기간 동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기기간 동기화 또는 기기 변경 시에도 해당 기록들이 남아있길 원하시면 로그인을 해두면 좋습니다. (동기화는 완성된 그림만 동기화된다고 합니다.) 

 

동기화 및 구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appy Color FAQ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공유

완성된 그림은 이미지 또는 동영상(본인이 칠한 순서)으로 다운로드 혹은 공유가 가능합니다. 

 

(미스터리 탭에 있는 그림)

 

 

(명화 탭에 있는 그림)

 

주의할 점

- 색칠하다 보면 시간이 너무 잘 가고, 그림 하나만 더 하나만 더 하다 보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닌 하루를 몽땅 보낼 수도 있습니다. 자제력이 약하거나 중요한 장기계획으로 시간을 허투루 보내면 안 되는 경우 피하세요. 

 

- 유료로 광고를 제거하기 전에는 광고가 매우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동영상 광고가 대부분이라 갑자기 큰 광고 소리로 당황할 수 있습니다. 

 

- 목 건강에 주의하세요. 장시간 목을 아래로 향하고 색을 칠하면 목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되도록 눈높이에 두고 색을 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