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냐한 생활

경기 지역화폐와 배달특급, 함께 쓰면 더욱 좋은 조합!

소소하냐 2021. 12. 5. 09:58

경기도에서 사용하는 지역화폐와 

경기도에서 만든 배달어플 배달특급

 

함께 사용하면 배달 결제 시 편리함도 올라가고, 혜택도 많아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다닙니다. 

 

1. 경기 지역화폐의 장점 

- 충전시 6~10% 추가 인센티브 또는 할인 

- 현금영수증 발행 및 30% 소득 공제 (소득공제 신청 필수 : 앱에서 간단히 신청 가능) 

- 종종 있는 이벤트 (지역화폐 내년 예산도 늘린다고 하니 더 많은 이벤트/혜택들이 생길 듯합니다. ) 

  (예 : 이벤트 기간동안 ~금액 이상 사용하면 환급, 2만 원 이상 외식 가맹점에서 4회 결제시마다 1만 원 캐시백... )

- 삼성페이 등록도 가능 


* 알아두어야하는 부분 
- 경기도 모든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고, 신청한 카드 지역(시/군)에서만 사용 가능
- 모든 곳에서 사용이 불가능, 지역화폐 조건에 맞는 가맹점인 곳에서 사용 가능 (사용 가능처를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 

 

이전 포스팅 참고 : 2021.01.23 - [냐냐한 생활] - 가계 경제에 도움을 주는 절약 팁, 경기지역화폐

 

 

2. 민간 배달 어플에서, 지역화폐 결제시 힘든 부분

- 지역화폐를 결제가 가능한지 확인 필요 

- 정보 없을 경우 전화로 확인 

-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할 경우, 무조건 만나서 결제

-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달원이 가지고 있는 결제 리더기에 따라 결제가 불가능할 때도 있었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고 비싸서 안 먹던 사치를 부렸는데, 지원금 결제가 불가능한 상태 인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ㅠ^ㅠ) 

 

 

 


3. 배달특급 어플에서, 지역화폐 결제 

- 민간 배달 어플과 달리,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 (만나서 결제를 안 해도 됨!!) 

- 지역화폐 사용가능 여부를 따로 알아볼 필요가 없음 

- 배달어플에서 하는 이벤트

- 지역화폐 + 배달어플의 콜라보 이벤트 

  (예 : [안양] 10/31일 기준 안양시 지역화폐로 배달특급 결제 이력 있을 경우 지역화폐로 5000원 할인쿠폰 지급,

        [안양] 11월 한달 12,000원 이상 결제 시 배달비 최대 3000원 할인) 

 

 

 

4. 배달 특급 단점

- 민간 배달 어플보다는 등록된 업체수가 적음- 리뷰도 적어 판단이 힘듬 (민간 배달 어플에서 리뷰를 따로 확인해야 하는 수고로움 발생) 
- 배달가능한 곳 설정이 이상한지 민간 배달로는 오는 업체인데, 배달특급에는 배달지역이 아닌 경우로 뜨는 경우가 있음 
   (가능 지역이 ~1동, ~2동 이런식으로 설정되어있고, 내 주소지가 ~동 일 때 생기는 문제로 보입니다. )

- 사용할 수 없는 시/군이 있음 (저는..잘 쓰고 있어서..)

 

 

 

 

지역화폐와 배달특급을 함께 썼을 때 이용의 편리함, 혜택 등등 시너지가 좋습니다. 
경기도민이고, 배달특급 이용 지역에 있다면 꼭 한번 사용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