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냐한 생활

팩스 무료로 보내기 (feat. 주민센터)

소소하냐 2020. 5. 25. 12:20

최근 팩스를 보낼 일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현재 회사에 있지 않아 팩스를 보낼 수 없네요. 

 

팩스 무료로 보내기를 검색하니 스마트폰으로 무료로 보내는 방법이 나오네요. 가입이 필요한 것도 있고 필요 없는 것도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시도해봤을 때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그렇게 찾다 보니, 오프라인으로 무료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주민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주민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니겠지만 대다수 주민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의 주민센터를 방문하니 민원창구 밖 모퉁이에 팩스기가 놓여 있고 사용법이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적힌 사용법이 모호해서 창구 직원분께 다가가 도와주실 수 있으신지 조심스레 물어봤습니다. 친절히 알려주시고, 제가 이해하지 못했던 모호한 설명법을 고쳐 쓰셨습니다. 

 

주민센터에서 제공하는 팩스 서비스는 주민 편의를 위한 것이지 상대방이 제대로 받았는지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팩스를 보내고 전화로 팩스 수신 여부를 확인하였습니다. 팩스기의 문제 또는 수신자 쪽 무관심으로 팩스를 보내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꼭 전화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수신자가 받지 못했다고 하여 다시 전송한 경험이 있습니다. (재전송은 성공) 

 

그리고, 제가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팩스를 받는 것도 되더군요. (팩스 번호도 적혀있습니다. ) 제가 팩스 보내는 중에 다른 분이 팩스 받으시려고 기다리시더라고요. 

 

 

또, 아파트에 사신다면 관리사무소에서 제공하는 복사, 팩스 등 서비스도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세요. 저는 이사해서 지금 아파트는 모르겠지만 이전 아파트에서는 하루 복사 3장, 팩스 3장 무료였습니다. 추가 시에는 과금이 있었습니다. 참고하세요.